목차
제 6호 태풍 '카눈'이 10일 오전 내륙을 관통해 전국이 태풍 영향권 안에 들게 됩니다.지난달 장마로 경북 산사태와 오송 지하차도 침수 등 큰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를 입은터라 이번 태풍이 유독 걱정스럽습니다.태풍 피해를 입게 될 경우 사유재산피해 신고하는 방법과 보상에 관련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태풍 피해가 발생했을시 피해를 입은 날로부터 10일 이내 신고를 해야 하며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고하는 방법과 온라인 국민재난안전포털에 신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#국민재난안전포털에 피해신고하기
①국민 재난 안전포털 사이트 접속
②사유재산 피해 신고 클릭
③태풍 카눈,폭풍 해일,호우,지진,폭염 중 자연 재난 선택 후 개인 정보 동의하기
④신규 등록 클릭 후 기본 정보,피해 정보 입력
⑤접수하기 누르시면 신고가 완료됩니다.
집중 호우로 인해 피해가 큰 지역들에 한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정해 국비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
7월 장마로 인해 청주,괴산,세종,공주,논산,봉화군,예천국,문경시,영주시,익산시,부여군,청양군 등 13개 곳 지자체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정되었습니다.
이번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도 국가로부터 복구비 50%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주택침수피해를 입은 분들에겐 최대 3600만원의 보상금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. 또한 국세,지방세 납부 면제,전기 및 도시가스 요금 감면 등의 12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농작물,가축,수산 피해를 입은 농어촌 피해자도 국가 지원대상이며 직접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겐 300만원 지원금이 지급되니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입으셨다면 수해 재난 지원금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.